헤드라인▽
남구, 방림2동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 본격화
작성 : 2021년 07월 22일(목) 11:51 가+가-
(신동아방송=이병구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방림2동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및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에 나선다.
남구는 22일 “주택 노후화 및 기반시설 부족으로 쇠퇴화가 진행 중인 방림2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오는 22년 연말까지 시니어 창업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총 사업비 91억원으로 오는 23년까지 추진하는 방림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줄기 사업 중에 하나이다.
앞서 남구는 지난해 11월 정부 주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참여해 우리동네 살리기 분야의 사업 지역으로 방림2동이 선정된 바 있다.
방림2동 시니어 창업센터는 오는 22년 연말까지 일반 주거지역에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사업비는 15억원 가량이다.
현재 부지 매입에 따른 보상비 지급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내년 2월까지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실시설계 용역 등이 진행되고 있다.
공사는 내년 3월께부터 시작돼 같은 해 12월에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방림2동의 경우 상권 쇠퇴로 인해 일자리 및 소득창출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 지역이다”며 “이곳 창업센터는 상권분석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발굴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오는 23년까지 방림2동 일대에서 집수리 지원 사업을 비롯해 안심골목 조성, 마을 소통방 및 공동육아 돌봄 시설을 갖춘 어울림센터 조성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병구 기자 기사 더보기

By800@naver.com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